1. 관련: 수업학적팀-4196(2015.02.23.)
2. 전자출결시스템 도입에 따라 시스템 사용자 매뉴얼과 운영 관련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반드시 숙지하시어 학생 출결관리에 착오가 발생하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가. 실시일자: 2015. 3. 23.(월)부터
나. 전자출결시스템 이용 방법
1) 앱 다운로드
※ 구글플레이(Google Play) 검색 시 필히 "대구대학교 전자출결"(중간에 한 타 띄우기)로 검색
※모바일 대구대학교 홈페이지 - smartDU 전자출결 다운로드(매뉴얼 2쪽 참조)
2) 로그인
- 앱 다운 후 최초 1회는 로그인해야 함 (최초 로그인 후로는 자동로그인됨)
- 대리출석 방지를 위하여 학생은 최초 로그인 시 복제가 불가능한 모바일 학생증을 재발급받아야 하며, 1일 1회 발급으로 제한함
3) 용어의 정의 : 태깅(사용자가 강의실 내에 설치된 NFC태그 혹은 QR코드에 스마트 폰을 인식시키는 것을 말함)
4) 앱 이용방법: 세부사항 매뉴얼 참조
다. 참고사항
1) 출석/지각 인정시간 기본설정값 안내
가) 출석
- 강의 시작시간 전후 10분 이내 태깅
- 연강 강좌는 첫 시간의 출석태깅으로 연강시간 전체를 출석으로 인정함
나) 지각
- 강의 시작시간 10분 초과 태깅
- 지각 인정시간은 교수 개인별 변경 가능(매뉴얼 9쪽 ④,⑤ 참조)
(예) 2,3,4교시 연강인 경우, 09:50~10:10까지 태깅 시 '출석',
10:10:01부터 태깅 시 '지각'으로 처리되며, 3,4교시에는 출석태깅을 할 필요가 없음
다) 개강 후 3주차까지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전 강좌 모든 학생의 출결상태를 "출석"으로 기본 설정해 두었으나 개별 수정 가능함
라) 2015.3.23.(월)이후부터는 출결상태의 기본값이 설정되지 않은 공백상태이므로 학생의 태깅으로 출결상황 인식
2) 스마트폰을 활용하는 시스템이므로 교원-학생 중 스마트폰 미사용자는 호명출석이 지속되어야 함 (스마트폰 미사용자 정보 즉시 확인 가능(매뉴얼 7쪽 참조))
3) 도입 후 시스템 안정화단계까지는 호명 출석을 병행하여 주시기 바람
4) PC에서도 출결관리가 가능함
5) 촉박한 일정으로 사업이 진행되어 실시 안내가 늦어진 점에 대하여 양해 말씀을 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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