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학년도 제1학기 지도교수 배정 및 학생상담 안내
2025학년도 제1학기 지도교수 배정 및 학생상담 기간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, 학과(부)에서는 기간 내 지도교수를 배정하여 학생상담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1. 지도교수 배정
가. 2025학년도 신입생 배정일: 2025. 3. 4.(화), 학사지원팀에서 자동 배정
나. 기존 학생(휴학생 포함)재배정일: 2025. 3. 5.(수) ~ 3. 7.(금) 17시까지
다. 재배정 대상
1) 재입학생 및 외국인 신·편입생
2) 복학자 중 지도교수와 소속이 다른 학생
3) 지도교수의 연구년, 휴직, 파견 등으로 지도교수 변경을 요하는 학생
4) 퇴직 및 면직으로 지도교수 변경을 요하는 학생
※ 퇴직일이 1년 미만으로 남은 교원에게는 학생을 배정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함
라. 재배정 배정방법(붙임 파일_7.학생배정 참조)
1) 학과(부)장 및 학과(전공) 회의를 거쳐 재배정하되 지도교수별 배정 학생의 20% 범위 내에서 배정
2) 당해학기 연구년 복귀 교원은 이전 지도학생이 자동 생성
2. 학생상담
가. 학생일반상담
1) 대상: 1 ~ 4학년 재학생
2) 상담방법: 학기당 1인 2회 이상 상담 실시
나. 학적변동상담
1) 대상: 학적 변동 학생(휴학, 자퇴, 제적대상(미복학, 미등록, 학사경고))
2) 입력기간: 학기 중 상담 즉시 입력
3) 상담구분(휴학, 자퇴, 미복학, 미등록 상담)을 선택 후 반드시 상담 사유를 선택하여 상담 실시
4) 자퇴신청자의 자퇴상담은 [상담예약현황]에서 확인 및 입력 가능
다. 교직상담(사범대학 행정실, 내선번호: 5126)
1) 대상: 일반대학 교직과정을 이수하는 학생
라. 학생지도실적 교원업적평가 반영(교무인사팀, 내선번호: 5118)
1) 학생 상담 1인당 1회 1점씩 부여
2) 학기당 총 50점 이내
3) 동일학생 상담의 경우 횟수제한 없음
4) 상담 등록 기한은 학년도 개시일부터 종료일까지 등록해야 하고, 기간 도과 시 등록 불가함
마. 기타사항
1) 지도교수는 학생 상담 신청일로부터 15일 이내 상담 결과를 상담시스템에 입력하여 주시기
바랍니다.
※ 자퇴상담: 2주 이내 입력
2) 지정된 기간 내 상담결과 미입력으로 인해 교원 및 학생이 불이익을 받는 사례가 없도록
상담입력 기간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붙임 상담시스템 사용자 매뉴얼 1부. 끝.